기업에서 인턴십을 이수하고, 동시에 ‘전공선택’으로 3학점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 2019학년도 여름계절학기 현장실습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아 래 - 1. 현장실습 일정 - 신청: 2019년 4월 23일(화) ~ 2019년 5월 1일(수) 17시까지 ※ 롯데케미칼/삼성전기/SK하이닉스 지원자는 기업(자체)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현장실습 담당자 이메일(stella83@korea.ac.kr)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삼성전기 지원자의 경우도 위의 기한 내에 공과대학 현장실습 담당자(stella83@korea.ac.kr)에게 제출할 것!!!
■ 롯데케미칼/삼성전기/SK하이닉스 중 하나의 기업만 지원할 학생의 제출 서류 및 방법 기업자체 양식 신청서 -> 메일 제출(stella83@korea.ac.kr) 위와 동시에‘현장실습참여신청서’ 및 ‘자기소개서’에서 ‘참여신청서만’ 작성-> 공과대학 행정실 방문제출 ■ 하나이상의 기업에 중복 지원할 학생의 제출 서류 및 방법 - 기업자체 양식 신청서 -> 메일 제출(stella83@korea.ac.kr) 위와 동시에‘현장실습참여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모두 작성-> 공과대학 행정실 방문 제출
2. 업체 *전체기업리스트는 첨부된 파일을 참조할 것 *본인 전공과 관련된 업체에서 근무해야 함 *고려대학교(또는 공과대학)과 협약이 맺어진 기업(관)이어야 학점인정 가능 3. 대상 학년: 3학년 이상 *4학년 졸업예정자는 제외/최소한 1학기 이상 이수할 수 있는 경우만 가능 (삼성전기 지원자만 2019년 8월 졸업자도 지원가능)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 12학점이 최대상한 *계절수업의 학점취득은 6학점 이내(국제하·동계대학 포함) 4. 실습기간: 여름방학 기간 중 4주 이상 근무 *기업마다 근무기간 다름(첨부 참조) *160시간 이상 근무해야 학점인정 5. 절차 Ⅰ. 신청단계 :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후 공과대학행정실로 제출 Ⅱ. 선발확정 후 : 여름계절학기 수강신청 & 학점인정 사전 승인서 작성하여 공과대학행정실로 제출 Ⅲ. 현장실습 이수 : 2019년 6월 24일(월) ~ 2019년 8월 30일(금) 중 4주 이상 Ⅳ. 현장실습 종료 후 : 관련 제출서류(학생 및 기업작성서류) 화공생명공학과 행정실(신공학관 834호)로 제출 현장실습 종료 후에는 공과대학 행정실이 아니라 학과 행정실로 관련 제출 서류를 직접 제출해야 한다는 점, 유념하세요!!! <학생> (별지서식 2~6, 10) - 현장실습 참여 신청서 및 자기소개서(현장실습 前) - 현장실습 학점인정 사전 승인서(현장실습 매칭 後/수강신청과 함께 제출 요망) - 현장실습 학점인정원(이하 현장실습 後/학과사무실로 제출) - 현장실습 주간보고서(2-5 page 작성) -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 현장실습 설문조사서(학생) <기업담당자> (별지서식 7,8,10) - 현장실습 출석부 - 현장실습 근무평가서 - 현장실습 설문조사서(실습기관)
6. 현장실습을 마친 후 7일 이내로 서류를 학과행정실로 제출하여 성적 처리가 누락되지 않도록 합니다. 7. 주의사항 - 1일 8시간 미만의 현장실습, 간헐적 또는 비연속적으로 운영되는 현장실습, 채용 연계형 인턴(단기 근로자)은 학점인정 절대 불가. - 현장실습 참여기업(관)의 실습 일정 및 지원 현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선발된 학생들은 여름계절학기 수강신청을 꼭 해야 합니다. 화공과 학생들은 아래 과목으로 수강신청하세요. - 공학현장실습Ⅰ(CHBE389) - 공학현장실습Ⅱ(CHBE399) : 이전에 공학현장실습Ⅰ을 이미 이수한 학생에 한함
*실습기간, 미배정 등의 사유로 여름방학 동안 현장실습을 진행할 수 없는 경우 여름수업기간 시작 전 수강신청취소 신청기간에 환불을 신청하면 100% 수업료 환불이 가능합니다. - 절차와 모든 안내 사항을 꼼꼼하게 숙지하시고 지원 바랍니다. 현장실습 담당자 연락처(안성영) Tel. 02-3290-4083 e-mail: stella83@korea.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