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graduate Notice

제목[중요] 2022- 2학기 Covid 19 수업운영 대응 시나리오 안내2022-09-04 10:32
작성자
첨부파일학사팀 Covid 19 수업운영 대응시나리오(2022학년도 2학기 기준)(공지용).pdf (701.5KB)2022-2 COVID 19 Class maintenance actionplan scenario(ENG).pdf (619.6KB)

2022학년도 2학기 서울 캠퍼스 학부 학사운영계획은 지난 7월에 안내한 내용과 동일하게 대면수업 위주로 진행합니다. 

>>>2022학년도 2학기 서울 캠퍼스 학부 학사운영계획 안내글 바로가기

지난 1학기에 이어 Covid19관련 학사 및 수업운영에 대한 교내 각 구성원의 체계적인 대응을 유도할 수 있도록 "Covid 19 수업운영 대응 시나리오"를 마련하여 안내하오니 붙임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각 시나리오별 상황에 맞게 대처할 수 있도록 숙지 바랍니다. 


Ⅰ. 대면수업 참석을 위한 안전관련 당부 

 


 


Ⅱ. COVID 19 대응을 위한 학부 수업 운영 시나리오


● "수업별" 수강생 인원을 기준으로 확진자 비율에 따라 아래와 같이 대응이 달라집니다. 
확진자가 30% 초과: 원격수업 전환 가능
- 원격수업 참여도 힘든 중증 확진자가 50%를 초과: 일시적 수업운영 중단, 향후 보강 또는 대체강의 제공 


● 전체 구성원을 기준으로 확진자 비율에 따라 아래와 같이 "학교" 전체적인 대응이 달라집니다. 
- 확진자가 5% 초과: 원격수업 전환 가능
- 확진자가 10% 초과: 원격수업 전환 필수





Ⅲ. 확진 학생 대응 프로토콜 안내


이를 위해 학생들은 코로나 확진시 아래 2가지 이수해야 합니다. 

① 담당 교수에게 보고(늦어도 수업 시작 1시간 전까지)

아래 포맷에 맞춰 학과 행정실로 이메일 보고 (ponytail15@korea.ac.kr)

1. 감염 경로: 미상/지인/가족 등

2. 최종 확진 판정 일자

(ex: 2022.07.13.())

3. 확진자 성명, 학번, 신분 및 소속

(ex: ㅇㅇ, 2022xxxxxx, ㅇㅇ대학 ㅇㅇ학과 재학생)

학과 행정실 보고 절차는 방역 및 본부 확진자 수 인원 통계(그에 따른 대응 시나리오 발동)에 필수적입니다.  확진 학생은 꼭 학과 행정실에도 잊지말고 보고해주십시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대응 시나리오를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 첨부

1. 학사팀 Covid 19 수업운영 대응 시나리오(2022학년도 2학기 기준)(공지용)

2. 2022-2 COVID 19 Class maintenance actionplan scenario(ENG)



화공생명공학과 행정실

ponytail15@korea.ac.kr

02-3290-4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