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겨울계절수업 개설 안내> 1. 수업기간 : 12월 22일(금) ~ 1월 18일(목) (월·화·수·목 주4일 수업을 원칙으로 하나, 일부 외국어 교과목은 주5일 수업 가능, 강의시간표 참고) 2. 수 업 료 : 1학점 107,900원 / 2학점 215,800원 / 3학점 323,700원 3. 일 정 (수업정보공개 : 11월 10일(금) 10시 예정 http://sugang.korea.ac.kr ‘과목조회’) 구 분 | 일 시 | 비 고 | 수강신청 및 정정 | 11월 17일(금) 10:00 ~ 11월 22일(수) 17:00 | | 수업료 납부 | 11월 23일(목) 09:00 ~ 11월 27일(월) 23:00 | 하나은행가상계좌 이체 | 폐강공지 | 12월 1일(금) | 환불 : 10일 전후 예정 | 폐강과목신청자 수강신청 | 12월 7일(목) 09:00 ~ 16:30 |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 폐강과목신청자 수강료 납부 | 12월 8일(금) 09:00 ~ 23:00 | 폐강과목신청자에 한함 | 수 업 기 간 | 12월 22일(금) ~ 1월 18일(목) | 주4일 수업 (월화수목) *일부 외국어 교과목 주5일 수업 | 수강신청 취소 | 12월 15일(금) 10:00 ~ 1월 4일(목) 23:00 | KUPID>수업>수강신청>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 *신청일에 따른 환불액은 하단 참조 |
4. 수강신청 가. 대 상 : 본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및 타 대학교 학점교류생 나. 방 법 :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korea.ac.kr) 접속 다. 수강신청시스템 로그인 1) 본교 학생 : 학번-비밀번호 log-in 2) 학점교류생 : 고려대학교임시학번-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log-in 라. 개설기준 : 교육과정 편성·운영 시행세칙 제4장 폐강에 따름 마. 취득학점 및 성적인정 1) 개정 예정인 학사운영 규정 제49조 제1항에 따라 총 9학점까지 취득가능(국제하·동계대학 포함) 2) 성적은 ‘계절수업’으로 별도 관리하고, 전체 성적의 평점평균에 산입함 3) 휴학생 신분으로 계절수업(여름/겨울)을 수강한 후 곧바로 졸업(8월/익년 2월)할 수 없음 4) 유의사항 : - 계절수업은 미리 수업을 들어보고 수강을 결정할 수 없으므로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환불은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라며,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외에는 수강정정이 절대 불가합니다. - 현장실습 과목은 계절수업 포함 ‘최대 18학점’까지, 교양체육 과목은 ‘최대 3학점’까지 취득가능 - 수업료 미납 시 자동으로 수강내역이 삭제되므로 해당 사유로 수업이 폐강될 수 있으며, 수강취소기간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므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에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2016학년도 1학기 이후 세종캠퍼스에서 개설한 교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1회에 한하여 허용됩니다. 바. 선수필수로 지정된 경우 선(先)이수과목의 성적이 확정되어야 후(後)이수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재 선이수과목을 이수 중이면 후이수과목을 계절수업 수강신청기간에 수강신청할 수 없습니다. 사. 수강신청일 기준으로 성적이 확정되지 않은 과목은 계절수업으로 재수강할 수 없습니다. 5. 등록 :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한 계좌이체 (과목별 가상계좌로 각각 입금) 6. 폐강 : 12월 1일(금) 포탈에 공지 예정 (폐강과목 신청자에 한하여 12월 7일(목) 수강신청 가능) 7. 수강신청 취소 : 수업료 납부 후 수강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취소신청 시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수업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정해진 기간외 수강신청취소 철회 및 정정 불가) 구 분 | 일 시 | 반 환 금 액 | 1차 | 12월 15일(금) 10:00 ~ 12월 21일(목) 23:00 | 수업료전액 | 2차 | 12월 22일(금) 10:00 ~ 12월 28일(목) 23:00 | 수업료의 3분의2 해당액 | 3차 | 12월 29일(금) 10:00 ~ 1월 4일(목) 23:00 | 수업료의 2분의1 해당액 |
※ KUPID > 수업 > 수강신청 > ‘계절수업 수강신청 과목 포기’에서 취소 신청 (학적에 등록된 계좌로 신청일 기준 2주 이내 환불예정이며, 수강신청 취소 신청 시 학적에 등록된 계좌정보가 올바른지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좌정보가 틀린 경우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8. 계절수업 강의시간 (50분 수업 10분 휴식)
교 시 | 시 간 | 교 시 | 시 간 | 1교시 | 9:00 - 9:50 | 5교시 | 13:00 - 13:50 | 2교시 | 10:00 - 10:50 | 6교시 | 14:00 - 14:50 | 3교시 | 11:00 - 11:50 | 7교시 | 15:00 - 15:50 | 4교시 | 12:00 - 12:50 | 8교시 | 16:00 - 16:50 |
<2023 Winter
Session> 1.
Schedule
Content
|
Deadlines
|
Comments
|
Course
Registration
(Add/Drop
Period)
|
10:00 Nov 17 ~ 17:00 Nov 22
|
|
Tuition
Payment
|
9:00 Nov 23 ~ 23:00 Nov 27
|
Wire transfer to each student’s virtual account
|
Course Cancellation
and Tuition Refund Announcement
|
Dec 1
|
|
Course Registration
after Course
Cancellation*
|
9:00 ~ 16:30 Dec 7
|
*Course
Registration period for students whose course(s) is cancelled.
|
Tuition Payment
after Course
Cancellation
|
9:00 ~ 23:00 Dec 8
|
*Tuition payment
deadline for students whose course(s) has been cancelled.
|
Winter Session
Period
|
Dec 22 ~ Jan 18 (4weeks)
|
Classes are held 4 days a week.
(Mon., Tue., Wed. and Thurs.)
|
Course Withdrawal
|
10:00 Dec 15 ~ 23:00 Jan 4
|
Application for withdrawal should be done at KUPID. See
below on further details on withdrawal
|
2.
Course Registration 1)
Please
log-in to see course list for winter session at http://sugang.korea.ac.kr -> Course Information. Course Information will be
available from on November 10 (10:00~) 2)
Eligibility
: KU undergraduate students, KU students who are on leave of absence and
students from domestic credit exchange programs 3)
Course
Registration: Log-in at http://sugang.korea.ac.kr -
KU
students: Use student ID no. and Password to log-in -
Domestic
Exchange Student: Temporary KU ID and Password (last 7 digits of your Resident
Registration no.) to log-in 4)
Guidelines
for Course(s) and credit transfer Student
can take maximum of 9 credits during the summer/winter session under the
Academic operations regulation Chapter49 section1. 5)
Grade(s)
show under summer/winter session which counts towards overall GPA in the
academic transcript. 6)
Students
on leave of absence are NOT permitted to graduate even if she/he meets the
graduation requirement upon the completion of summer/winter session. 7)
As for
course(s) that require prerequisites, student must have completed required
course prerequisites and have a grade before registering for an advanced course. 8) NOTE * Summer/Winter session is
offered to students who wish to obtain extra credits outside of regular
semester. * Students are NOT allowed to withdraw for
personal reasons after the deadline given its short length of the program.
Course Registration (ADD/DROP) is strictly limited to the deadline specified in
the table. * Failure to meet the payment deadline
results in the removal of student’s course information. Please be advised that
students must follow specified deadlines for summer/winter session schedule. * Since Spring of 2016, retaking course opened
by Sejong Campus is allowed only once. 3.
Tuition Payment: Wire transfer at HANA bank through individual
‘virtual account’. 4.
Announcement of Course Cancellation : Cancellation of courses are notified at KU Portal on Dec 1. 5.
Tuition Plan: 1 credit :
107,900KRW / 2 credits : 215,800KRW / 3credits : 323,700KRW 6.
Course Withdrawal Student(s) who wish to withdraw after the tuition payment may
can get a refund. Details of refund are as follows;
Period
|
Refund
|
10:00 Dec 15 – 23:00
Dec 21
(Withdrawal before the session commencement)
|
100%
|
10:00 Dec 22 – 23:00 Dec 28
|
2/3 of Tuition Paid
|
10:00 Dec 29 – 23:00
Jan 4
|
1/2 of Tuition Paid
|
* Students MUST apply for a withdrawal of course/tuition at
PORTAL. * Refund process takes about 2 weeks which will be wired to
an account registered in student records. 7.
Class Schedule (50min. lecture
and 10min. break)
Period
|
Time
|
Period
|
Time
|
1
|
9:00 - 9:50
|
5
|
13:00 - 13:50
|
2
|
10:00 - 10:50
|
6
|
14:00 - 14:50
|
3
|
11:00 - 11:50
|
7
|
15:00 - 15:50
|
4
|
12:00 - 12:50
|
8
|
16:00 - 16:5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