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2월 졸업사정 대상자들은 다음 안내사항을 읽어보고 해당사항을 꼭 이행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2월에 졸업을 하지 않아도 일단 대상자로 선발된 학생들은 모두 이번 졸업사정을 받아야 합니다. Ⅰ. 졸업사정 일정 안내
2023년 2월 졸업사정이 아래와 같은 일정대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추후 일정에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음) 1. 2022-2학기 성적 확정 : 2023.1.5.(목) 12:00 2. 확정된 성적이 반영된 졸업사정표 확인 가능 : 2023.1.9(월) 17시부터 어디서 확인하나? kupid포털/학적졸업/졸업정보/졸업사정표 (이때 졸업사정표 및 졸업요구조건 취득현황 확인 후 이의사항은 학과행정실로 문의할 것) 3. 졸업예정자로 분류된 최종 명단의 학생들에게 문자 발송 : 2023.1.11.(수) 예정 “이 문자를 받는 학생은 2023년 2월 졸업사정 대상자임을 알려드립니다.” 4. ★★★ 행정실에서 졸업사정 대상자들에게 졸업사정 현황을 묻는 문자 발송, 발송된 문자에 응답하기 : 2023.1.12.(목) 오전 11시~1.13(금) 자정
*용어정리 [졸업불가] - 학점이 미이수되어 수료 및 졸업 모두 불가능한 자 [졸업확정] - 학점이수완료, 졸업요건(공인영어, 외국인 및 재외국민12년 과정의 경우 한국어성적, 졸업논문,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 등) 모두 충족 [신규수료] - 이번 학기 학점이수완료, 졸업요건(공인영어, 외국인 및 재외국민12년 과정의 경우 한국어성적, 졸업논문,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 등) 미제출자 [계속수료] - 기수료자, 졸업요건(공인영어, 외국인 및 재외국민12년 과정의 경우 한국어성적, 졸업논문, 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 등) 미제출자 설문이 1월 12일 ~ 1월 13일, 단 이틀 동안만 진행됨을 유의하시어 반드시 기한 내 응답을 완료해주십시오. 1.12(화), 문자로 수신된 구글 설문지 URL 링크(https://forms.gle/7z3proDMrgvASzrX8)에 접속 후 본인의 졸업사정 현황을 답해주십시오. 이는 졸업 의사여부와 졸업 불가 시 그 사유를 본인 스스로가 정확히 인지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아주 중요한 절차입니다.★★★ FAQ. 전 이번에 졸업하지 않는데도 응답해야하나요? : 네, 수료자나 초과학기이수예정자들도 문자를 받으면 꼭 응답해주십시오. 어떤 사유로 졸업을 하지 않는지 답하면 됩니다. 5. 학과 행정실 졸업사정 : 2023.1.18.(수)~1.25(수) 학생 분의 구글 응답을 바탕으로 학과 행정실에서 졸업사정을 진행, 문제가 있을 경우 해당학생에게 개별적으로 전화드릴 예정입니다. 이 기간 동안 행정실에서 전화가 오면 바로 받아주십시오. 6. 행정실에서 최종 졸업사정 결과를 ‘문자’로 개별 발송 예정 : 2023.1.30(월) ex:“이 문자를 받으시는 학생은 2023년 2월 졸업확정입니다.” “이 문자를 받으시는 학생은 학점 미이수로 졸업이 불가합니다.” “이 문자를 받으시는 학생은 졸업요구조건 미제출로 계속 수료 유지됩니다.” “이 문자를 받으시는 학생은 2023년 2월부로 신규수료입니다.” 7. 졸업판정 조회기간 : 2023.2.13.(월)~2023.2.15.(수) ‘포탈’에서 졸업여부 확인 가능 8. 졸업증서 교부 : 2023.2.24.(금) 학과 행정실에서 개별 수령 or 학과 학위수여식에서 수령 (학위수여식이 개최되지 않으면 학과 행정실 개별 수령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어떤 식으로 진행할지 여부는 2월초, 졸업자들을 대상으로 별도 안내드리겠습니다.) ※ 겨울계절 수강생들의 경우 졸업사정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겨울계절수업 성적확정 : 2023.1.27.(금) 17:00 - 확정된 성적이 반영된 졸업사정표 출력 가능 : 2023.1.30.(월) 18:00~ - 행정실에서 최종 졸업사정 결과를 문자로 개별 발송 예정 : 2023.1.31(화)
Ⅱ. “영어성적”, “핵심 교양 인정원” 제출 기한 : 피치 못한 사정(ex: 영어 성적결과가 늦게 나옴)으로 12월말까지 제출하지 못한 학생은, 아무리 늦어도 2023.1.13.(금) 17시까지 행정실(신공학관 834호)로 방문 제출해주십시오. Ⅲ. 포털시스템 개인정보 확인 및 정비 1) 개인 연락처 수정 : 졸업과 관련한 긴급 연락을 위해 포털시스템의 학적사항 수정에서 잘못 기재된 개인정보(전화번호, E-mail 등)를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영문성명 정정 : 여권의 영문명과 학적부 상의 영문명이 다를 경우, 학부사무실에 방문하여 “기재사항정정원“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예 : 홍길동일 경우 ⇨ HONG, GIL DONG 혹은 HONG, GILDONG로 표준화)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 (Last name in Capital letters, First Names in order) 2) 이름 첫 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First letter of first names should be written in capital letter)
예) HONG, Gildong / HONG, GIL DONG / HONG, GILDONG 등.
※ 영문명변경시에는 “여권스캔본”을 첨부할 것 (주민등록초본은 불필요함) ※ 유학 준비 등 해외 서류 제출 시 여권의 영문명이 불일치 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음, 졸업 후엔 수정 불가 화공생명공학과 행정실 (담당 : 이경민)
02-3290-46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