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uate Notice

제목[기타]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에 따른 긴급 조치 알림(3/23)2020-03-02 13:49
작성자

코로나-19 “심각 단계 격상에 따른 긴급 조치 알림(요약)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가 지역사회로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질병관리 본부에서 2 23자로 재난 위기경보 단계를 심각 으로 격상하였습니다. 이에 고대인과 지역사회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자 아래와 같이 안전조치를 강화하여 시행합니다본교 구성원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아래 조치는 코로나19 확산 정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0. 3. 2. 업데이트: 기숙사 입사 일정 변경, 도서관 운영시간 단축 및 휴실 공지 변경

          3. 3. 업데이트: 건물 출입통제 안내 추가

          3. 4. 업데이트실험실습 강의 운영 방안 수정

          3. 5. 업데이트SK미래관 출입통제 추가

          3. 11. 업데이트건물 출입통제 기간 2주 연장

          3. 19. 업데이트온라인강의 의무시행 기간, 기숙사 입사 일정 - 1주 추가 연장    

          3. 23. 업데이트건물 출입통제 기간 - 1주 추가 연장


----------------------------------------------------------------------------------------------


 학사운영 관련 변경사항



1. 2020학년도 1학기 주요 학사일정 변경

  가. 개     강 : 3 16()

  나. 중간고사 : 5 4() ~ 5 8()

  다. 기말고사 : 6 22() ~ 6 26()

  라. 여름계절수업 : 6 29() ~ 7 17()

       * 기존 4주 수업에서 3주로 기간 단축 and 5일 수업

 

 2. 수업 운영 방안

  가. 중간/기말고사 기간 시험(평가활동) 외 수업 실시

  나. 개강 후 첫 3주 이상(최소 4월 4일까지) 온라인 강의로 진행

     - 실험실습 강의와 같이 온라인 강의가 적합하지 않은 강의도 첫 3는 출석수업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수업

       진행할 것을 권고​​ 

     - 강의별 온라인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lackboard 사이트 (https://kulms.korea.ac.kr/) 수강 교과목별 공지사항 게시판 참조

 

3. 관련 문의처

  가. 학사일정 및 수업 관련 안내

    - 학과사무실: 02-3290-4593

    - 학사팀: 02-3290-2735

 

  나. 온라인 강의 관련 기술지원 안내

    - 온라인 강의 매뉴얼: 본교 꿀팁사이트(https://kultips.korea.ac.kr)

    - 인문사회계 온라인강의 지원팀: 교내 5021, 5023, 5025, 5128, 5104~5107 (총8대)

    - 자연계 온라인강의 지원팀: 교내 5022, 5024, 5026, 5129, 5261~5264 (총8대)

 

4. 특별휴학 시행 안내 : (학사팀) 게시물  http://bit.ly/2IbqlaQ




 다중 이용시설 운영 관련


0. 다중 이용시설* 이용 및 집단행사** 자제 요청

    *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

    ** 행사·공연·교육·오리엔테이션 등 명칭 불문 집단행사

 

1. 건물 출입통제 안내

- 기간: 3월 4일(수) ~ 4월 5일(일) *상황에 따라 연장 가능

- 건물 모든 출입문 폐쇄(출입카드 소지자는 출입 가능)

   * 기존 휴일 건물 출입통제 방식과 동일하며 기타사항은 총무부 공지사항 참조

- SK미래관 출입통제  "그룹스터디룸, 캐럴실" 대관중단 조치 추가 

 

2. 기숙사 입사 일정 등

-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입사 일자 기준으로 해외에서 입국한 지 14일이 경과하지 않은 학생은 기숙사 이용을 전면 금지 합니다.

- 기숙사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은 입사전 14일 동안 체온과 증상을 기록하는 [코로나증상 자가기록지]를 반드시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코로나증상 자가기록지] 다운로드 https://bit.ly/3dCr3MQ

기숙사 명

입사 일정(변경)

학생동(직영)

2020년 4월 1() 오전 12시부터 ~

 위의 입사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상황과 학교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변경 시 재고지 예정

에듀21고려대학교 학생기숙사(민자)


3. 도서관 운영시간 조정 (시행기간: 3 3() ~ 별도공지일까지)

- 운영시간 단축 및 휴실 공지

구분

대상공간

운영시간

열람실 /

그룹스터디룸

중앙/과학/CDL/법학/대학원 열람실

개방 열람실(2,803) 25%로 제한하여 배정

평  일: 09~17 30

 / : 휴실

중앙광장, 하나스퀘어 열람실,

전체 그룹스터디룸 및 캐럴

휴실

자료실

중앙/과학/법학/대학원/CDL 멀티미디어 자료실

평  일: 09~17 30

토요일 : 09~13

CCL / 국제기구자료실

휴실

 

- 출입통제 강화

. 외부인 출입제한

.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안내

. 자가체온측정(37.5도 이상 출입제한)

. 열람실 좌석 미배정자 출입금지

 

4. 박물관 전시실 임시 휴관

- 2월26일()부터 ~ 잠정기간 동안 박물관 전시실 임시 휴관함.

  (학예부, 기록자료실 사무실은 정상 운영)

 

5. 학내식당 운영 관련

- 기존 동계방학기간 운영 방식을 유지함 (운영시간 단축 없음)

- 식당 출입구에서 직원의 안내에 따라 발열체크, 손 소독제 사용 후 입장 가능

- 식사 이용 시 가급적 밀집하지 않고 분산하여 착석 바람

- 외부 출입자 이용 자제하여 주시기 바람

 

6. 체육시설 임시 휴관

- 화정체육관하나스퀘어 휘트니스센터,  4.18기념관 헬스장, 아이스링크장

- 3월 1일()부터 ~ 잠정기간 동안 체육시설 임시 휴관

- 미 사용기간은 추후 개장 시 일괄 연장 예정

 

 

어려운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운 여러분의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고려대학교 코로나-19 예방 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