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uate Notice

제목2017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논문제출확인서 추가)2018-01-03 15:43
작성자

[17-09-26] 

2017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1. 주요일정 및 관련 사항
 - 학위청구논문 심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서류제출기간에 관련서류를 소속학과 행정실에 제출
 
 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2017. 9. 11(월) ~ 10. 18(수) 16:00
 
 나. 신청방법 : 포탈로그인 > 학적/졸업 > 논문심사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다. 등록금납부기간(학위청구등록금) :2017. 10. 25(수) ~ 10. 26(목) 16:00
     -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 등록금 고지서 바로가기
        http://infodepot.korea.ac.kr/course/www/reg/GradCRSDiffregistration.jsp) 링크 추후공지 (10/24 예정)
 
 라. 심사료 납부기간 : 2017. 10. 25(수) ~ 10. 26(목) 16:00
 
 마. 심사료 : 인터넷심사신청 기간에 신청 후 심사료 납부기간에 심사료고지서를 출력하여 가상계좌에 납부
     * 고지서출력은 포털 > 학적 > 졸업 >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 심사료 고지서출력에서 출력 가능
      (학위청구논문심사신청에서 신청대상자가 아니라고 뜨는 경우, 인터넷브라우저 모두 종료(창을 완전히 닫은
       뒤) 다시 로그인 해야 함)
     
2. 논문심사신청서류 제출
 
 가. 제출기간 :2017. 10. 25(수) ~ 10. 26(목)
 
 나. 제출서류 : 아래의 논문 및 서류를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님이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소속학과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 1부는 지도교수님꼐 직접 전달, 나머지는 소속학과행정실에서 심사위원께 전달함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5) 심사신청서 및 심사결과보고서의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모두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하면 소속학과
       행정실에서는 안내문 또는 심사용논문과 함께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에게 심사결과보고서 부분을 전달함

 
3. 논문제출확인서 제출 : 2017. 11. 2(목)까지 행정실에 제출
 - 붙임 양식 '★[추가]논문제출확인서(공과대학용)' 작성하여 제출
 
4.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및 심사요지 등 제출 : 2017. 12. 8(금)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기재하여 소속학과행정실에 제출함
 
5. (도서관 홈페이지) 논문업로드 : 2017. 12. 26(화) ~ 2018. 1. 5(금)
  - http://library.korea.ac.kr > 이용자서비스 > 학위논문제출
 
6. (도서관) 완제본논문 사본, (소속학과행정실) 완제본 논문 속지본 사본 제출
  :2018. 1. 4(목) ~ 1. 5(금)
 
7. 유의사항
 가.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의 「지식관리>기획지식>규정>학칙」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학칙/규정>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 제4장 제2절 '학위청구논문심사' 
      참조 (판형은 4·6 배판임)
   -고려대 학위논문 투고규정 : https://library.korea.ac.kr/link/html/useThesesGuide03?mId=491
 
 나.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 및 심사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반환이 불가능함.
 
 다. 논문제목 변경
   - 완제본논문과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심사결과보고서의 제목을 수정하고
      심사위원장이 날인하여야 함
 
 라.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이용자서비스>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하고, '학위
       눈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 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학과행정실에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
 
 마. 제출기한 엄수
   -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 2018. 1. 5(금)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
      논문속지 복사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