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심사 주요사항 안내
1.(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 2025년 1월 6일(월) ~ 1월 15일(수) 16:00 가. 도서관 홈페이지의 「연구지원 → 논문작성가이드 → 학위논문 작성 및 제출 →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에 학위논문 원문을 업로드 ※학위청구논문 (겉)표지 일자: 2025년 2월, 속표지 일자 : 2024년 10월, 심사완료검인서 ※관련 내용 :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작성방법 참고 ( https://graduate.korea.ac.kr/academic/dissertation.html) 1) 원문 업로드 시 저작권 동의 여부 체크 후 제출 (동의 필수) 2) 원문파일에는 심사위원의 도장 날인(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하고,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3)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출력: 도서관 학위논문 담당자의 검증완료 SMS/이메일 수신 후 논문제출 사이트에서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출력 ※담당자 검증완료(2~3일 소요) 후 출력 가능 나. 학위논문 원문 업로드 기간 이후 논문 제목, 목차 등을 포함한 일체의 내용적 사항에 대한 교체는 불가함 ※ 단, 행정적 사항(제출자명, 심사위원명, 심사일, 제출일 등) 오류에 관해서는 학위논문 정정신청서 작성하여 소속 학과 행정팀에 제출 다. 문의처 - 인문사회계열: 02-3290-1472, 1479 (학술정보개발팀) - 자연과학계열 / 보건과학계열 : 02-3290-4223/4226 (학술정보큐레이션팀) - 의학계열 : 02-2286-1268 (의학정보관리팀)
2. (학과 행정팀에) 학위청구논문 제출확인 서류 제출 : 2025년 1월 6일(월) ~ 1월 17일(금) 16:00 가. 제출 서류 1)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 학생의 학위청구논문 원문 업로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학위논문제출 확인서’를 제출 받음 - 학위논문 완제본 제출 폐지에 따라 확인서에 도서관 담당자 날인은 별도로 없으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확인서를 그대로 학생이 제출함 2) 학위논문 속표지(기입년월: 2024년 10월) ※ 본인 서명하는 곳 3) 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사확인서 4) 턴잇인 디지털 수령증 5)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사본(기입년월: 2024년 12월) - 학생은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학과 행정팀에 모두 제출하고, 학과 행정팀에서 사본에 대한 원본 대조필 이후 원본은 학생에게 반환함 - 심사위원 전원의 검인을 받아야 함 ※ 위 서류는 학위청구논문 필수 제출서류이므로 미제출시 논문심사 합격을 취소함 (지도교수에게 통보 및 시스템 불합격 입력) 나. 학위논문 제목 일치여부 확인 1) 학위청구논문/학위논문제출 확인서/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검사확인서에 명시된 제목이 일치해야 함 2) AMS 논문심사관리에 입력된 논문제목도 학위청구논문 제목과 동일해야 함 ※ 포털에는 논문 제목을 변경하였지만, 기제출한 서류 상의 논문 제목과 상이할 경우, 반드시 수기로 변경해야 함(지도교수 확인 필)
다. 학위논문 비공개 요청서 제출 안내 1) 학생이 '비공개 요청서 스캔본 PDF파일(본인 및 지도교수 서명 날인 필수)을 도서관 E-mail로 직접 제출(단, 지도교수님을 cc로 넣어야 함) 2) 제출처: 학술정보큐레이션팀 윤민혜 선생님 (yoonmh@korea.ac.kr) 3) 비공개기간 입력 예시 : 2025.02.25부터 2027.02.24까지 (비공개 기간은 졸업일 25.02.25부터 2년 설정 가능/ 2년 초과 불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