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 제도 변경 안내
■ 변경 내용 제출처 | 제출서류 | 변경 전 | 변경 후 | 도서관 | 완제본 논문 제출 | 오프라인 제출 | 제출하지 않음 | 저작권동의서 | 온라인 및 오프라인제출 | 온라인만 제출 | 학위논문 전자파일 | 온라인 제출 |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 - | 스캔본 별도 업로드 | 학과 행정실 |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 도서관 담당자 날인 후 제출 | 출력본 제출 | 표절예방프로그램 검사 확인서 | 오프라인 제출 | 학위논문 속표지 | 오프라인 제출 |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사본 | 오프라인 제출 | 원본 확인 후 사본 제출 |
■ 시행학기: 2022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제출부터 시행 (2023년 2월 학위수여자) ■ (도서관 홈페이지) 학위청구논문 원문 업로드 ※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인쇄본(완제본) 제출 없이 원문파일만 업로드함 ①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의 ‘나의공간 → 내정보 → 학위논문제출’에서 업로드 ② 학위논문 원문파일에는 심사위원의 도장 날인 또는 서명이 포함되지 않은 인준지를 포함하고, 날인된 인준지 스캔본은 별도 파일로 업로드 ③ 저작권 동의서는 온라인으로만 제출 -> 온라인 제출 화면에서 저작권 동의 여부 체크 (동의 필수) ④ 학위논문 공표를 유보(비공개)하는 경우, 조건부 동의서(비공개요청서)를 도서관으로 별도 제출 ■(학과 행정실) 관련 서류 제출 ※ 소속 학과 행정실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시, 논문심사 합격이 취소되므로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 ① 학위논문제출 확인서: 도서관 홈페이지에 논문 업로드 후 출력 및 제출 (도서관 담당자 날인 없이 출력본 제출) ②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심사위원장 서명 or 도장 득하여) ③ 턴잇인 검사 디지털 수령증 ④ 학위논문 속표지 : 지도교수명, 논문제목, 제출일이 기재된 면 ⑤ 심사완료 검인서(인준지) 사본 - 인준지 원본과 사본을 모두 가지고 학과 행정실에 방문한 후, 원본 확인 후 사본 제출 - 인준지 원본은 본인이 직접 보관 ■(참고사항) 2022학년도 2학기 관련 학사일정 (※ 제출기한 엄수(해당기간 외 제출 불가)) - 학위청구논문 원문 업로드: 12월 19일(월) ~ 2023년 1월 3일(화) 16:30 - 관련 서류 제출(학과 행정실): 2023년 1월 2일(월) ~ 1월 5일(목) 16:30 ※ 학위논문 심사 진행 등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속 학과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2-3290-45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