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대륙 교수님이 지난 10월 26일 한국화학공학회에서 주최한 가을 총회 및 학술대회에서 박선원 학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한국화학공학회 2018년도 가을 총회 및 학술대회에선 뛰어난 연구 성과 및 화학공학의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에게 학회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 중 양대륙 교수님이 수상한 박선원 학술상은 KAIST 박선원 교수가 정년퇴직을 하며 기탁한 1억원으로 2013년 9월에 제정되었으며, 공정 산업 발전에 기여한 학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한국화학공학회는 "학회 국문지와 영문지, 그리고 저명한 국제학술지 공정시스템분야에 우수한 학술 논문들을 발표하고 다수의 특허를 등록하여 화학공학 및 공정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양대륙 교수님이 박선원 학술상을 수여하게 되었다고 수상배경을 밝혔습니다.
박선원 학술상을 수여한 양대륙 교수님은 상금 전액(오백만원)을 '공과대학 화공생명공학과 연구진흥기금'으로 기부해서 화공생명공학과의 연구 진흥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사를 밝혀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관련 내용 http://www.kiche.or.kr/sub07/sub01.php?act=read&page=1&aid=13378&sc=&keywor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