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 2021.12.20.(월) 17시~20시 * 장소: 창의관 117호 * 참여인원: 46명 (수강생 40명, 교수 5명(송광호,조진한,정현욱,이기봉,이동우), 최현종 조교)
매년 2학기에 한 번씩 개설되는 화공생명공학종합설계1 수업은 학과의 유일한 캡스톤 디자인 수업입니다. 학생들은 이 수업을 들으면서 산업체로부터 받은 과제를 팀별로 수행하게 됩니다. 이 수업은 4학년 졸업예정자만이 수강할 수 있는데요, 수강생들은 졸업을 앞둔 마지막 학기에 이 수업을 들으며, 지난 4년간 배워온 전공이론 지식을 총 망라하여 기업 현장의 실무에 응용하고 적용하여 아이디어를 내야합니다. 이번 학기에는 총 8개의 기업체(SK이노베이션, 삼성엔지니어링, LX MMA, LG화학, 삼성전자, SK머티리얼즈, 한화솔루션, CJ제일제당)가 참여하였고 학생들은 8개의 팀으로 나뉘어 과제를 수행했습니다. 그리고 이날, 이번 학기동안 송광호 교수님의 지도하에 과제를 수행해온 40명의 수강생들이 모두 모여 그 최종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덕분에 코로나로 인해 그간 화상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주로 만나 토론하던 학생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반가운 얼굴들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의 대회를 위해 조진한, 정현욱, 이기봉, 이동우 4분 교수님이 자리하여 심사를 해주셨습니다. 팀별로 15분이라는 시간 안에 발표를 마쳐야 했고, 발표가 끝나면 심사위원 교수님들의 송곳 같은 질문이 기다렸다는 듯 바로 이어졌습니다. 수상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금상: 삼성전자 팀) AI와 반도체공정 - 은상: LG화학 팀) Plastic Recycling - 동상: LX MMA 팀) PMMA Recycling 수상하지 못한 팀들도 이번 학기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굳이 우열을 가릴 수 없을 만큼, 모든 팀과 팀원들이 빛나던 경진대회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