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from Our Students

글보기
제목이상엽 박사(BK21화공생명공학교육연구단 연구교수), 2023년도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사업 '세종과학펠로우십' 선정(지도교수: 안동준)2023-04-26 11:32
작성자


이상엽 박사, 2023년도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사업 '세종과학펠로우십' 선정

-분자동역학 이론 해석 기반 물-얼음 결빙촉매제 개발-


이상엽 박사(지도교수: 안동준)


  고려대학교 이상엽 박사(現, 4단계 BK21화공생명공학교육연구단 연구교수 / 지도교수: 안동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젊은 과학자 육성 기초연구사업 중 하나인 '2023년도 세종과학펠로우십'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박사학위 취득 후 7년 이내 또는 만 39세 이하인 젊은 과학자가 한국의 핵심 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5년간 매년 1억 3000만원 규모의 연구비를 지원 받습니다. 올해에는 자연과학, 생명과학, 의약학, 공학, ICT융합 등 과학기술 전 분야에서 150인이 선정되었으며 고려대에서 5인의 신진 박사가 선정되었습니다.


  이상엽 박사는 '분자동역학 이론 해석 기반 물-얼음 결빙촉매제 개발'이라는 주제로 물의 결빙과 해동 현상을 원하는대로 조절 가능한 신개념 결빙촉매제 개발을 최종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컴퓨터 계산화학부터 소재합성 및 실증평가까지 이론과 실험의 융복합적인 연구방법론을 적용하여 차별화된 연구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