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uate Notice

제목[수업]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세미나 강연 일정 안내2021-03-09 11:38
작성자
첨부파일2021-1 대학원세미나 참가확인서 양식(일반).hwp (32KB)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세미나 강연 일정 안내 


1. 제3차 대학원세미나 (2021-1학기 개강 후, 첫 세미나)는 3월 17일(수)에 개최될 예정입니다.

2. 아래의 세미나 중 10회 이상 세미나에 참석하셔야 성적을 인정 받을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의 방침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될 예정입니다. (상황에 따라 온라인(실시간/녹화)으로만 진행되는 세미나가 있을 수 있음.)

  - 오프라인 : 세미나 회차마다 선착순으로 신청한 15명은 강의실에 와서 오프라인으로 참석

  - 온라인 : 나머지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세미나 강연 수강 (실시간 or 녹화)

 진행 방식 및 성적 기준 관련 (블랙보드 기 공지 사항) 

 

■ 진행 방식

1. 연사의 요청에 따라 '녹화 강의' 혹은 '실시간 온라인/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합니다. 

   - 녹화 강의 : 블랙보드에 동영상이 업로드되면 주어진 기간 내에 시청을 하면 됩니다.

   - 실시간 온라인/오프라인 강의 : 오프라인을 원하는 학생의 경우 최대 15명의 인원이 오프라인 강의에 참여 할 수 있고 참여를 원하는 경우 조교에게 이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선착순 15명) 

      온라인을 원하는 학생은 zoom 등의 프로그램으로 실시간으로 동영상을 시청하시면 됩니다.

 

■ 성적 기준

   총 14개의 세미나 중 10번 이상 참석 : A, 6번 이상 10번 미만 : B+, 6번 미만 : B

      오프라인 강의 중 질문을 하거나 보고서가 잘 작성된 경우에는 한 등급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에서 A+ 단, 질문하고 보고서 잘 작성해도 중복으로 두 단계는 올라가지 못합니다.

   - 보고서를 너무 성의 없게 작성되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세미나에 참석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 오프라인 참석자는 현장에서 보고서를 제출하고 온라인 참석자는 3일 후 자정까지 이메일로 제출합니다. 예를 들어 수요일에 세미나가 있으면 토요일 23:59 까지 제출, 1분이라도 늦으면 결석처리 됩니다.

 

■ 세미나 관련 메일 : seminarr2021@gmail.com

    오프라인 참여 신청 날짜와, 세미나 보고서 제출 방식에 대해서는 추후에 공지 예정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상기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