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uate Notice 2017-12-04T11:56:22+00:00

Graduate Notice

제목[졸업] 2020- 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10/16 내용 수정)2020-10-06 16:5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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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04.논문심사신청 논문양식(한글)(2020.10.01변경)_수정.zip (341.9KB)

2020학년도 제2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심사 안내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은 해당기간에 인터넷 신청해야함 *기간 엄수(신청기간 이외 신청 불가)

학위청구논문심사 인터넷신청하고 서류제출 기간에 관련 서류를 화공생명공학과 행정실에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신청 자격 요건


인권과 성평등 교육 수강 방법

   - 블랙보드(https://kulms.korea.ac.kr) 로그인 상단 '안내페이지' 2020법정의무 및 교내 권장교육 (학생)

      '2020 법정의무 및 교내 권장 교육-00분반 클릭 인권과 성평등코스 클릭 인권과 성평등강의명 클릭에서 

     해당 교육 수강

  -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3단계] 이수내역인증까지 완료해야 교육 이수 인정됨(3단계 진행되지 않으면 포털에서 이수 확인 불가함)

    * 교육 이수 확인 : 포털(KUPID) 수업 교육이수현황 조회

  - <문의> 블랙보드 시스템 오류 : 이러닝지원팀 02-3290-1585, 02-3290-5021~4

           교육 내용 & 이수 방법 : 인권성평등센터 02-3290-2843

           교육 내용 관련 문의 : 인권성평등센터 02-3290-1701


2.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 신청기간 : 1019() ~ 22() 16:00 *신청기간 엄수

   가. 해당 신청기간에 반드시 인터넷으로 신청

   나. 신청기간 이후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불가(신청기간 엄수)

   다. 신청 및 접수된 논문심사신청()는 취소 및 반환 불가

   라. 신청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학적/졸업 논문심사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3. 논문심사 신청서류 제출 : 1019() ~ 22() 17:00

  가. 제출서류 : 심사용 논문 및 서류를 화공생명공학과 행정실에 제출

    1) 심사위원 추천서 및 심사위원 명단은 지도교수가 작성

    2) 심사신청서에 담당자 확인은 학과 행정실에서 확인

    3) 심사용 논문(가제본)은 학과 행정실에 제출하지 않고, 심사위원들에게 직접 전달해야 함 (일정은 개별 조정)

       다만, 학과 행정실에는 '심사용 논문 제출 확인서'<붙임 참조>를 제출해야 함(필수 서류)

    4) 논문심사신청서는 인터넷 신청 후 출력


  ※ 접수된 논문심사신청(서)는 취소 및 반환 불가

  ※ 학과 주임교수 도장은 학과 행정실에서 일괄적으로 처리할 예정 (지도교수 날인까지만 받아오면 됨)

  ※ 심사위원장은 본인의 지도교수가 될 수 없음

  ※ 심사위원 중 교내 전임교원이 아닌 심사위원은 '외부심사위원 명단'에 정보를 작성하여 제출할 것(학연 지도박사 포함) 

  ※ 외부 심사위원 중, 소속 기관의 내규에 의거하여 심사비를 수령하지 못하는 심사위원이 계실 경우, 반드시 <붙임 양식>

      '5.학위청구 논문 심사비 수령거부 확인서(해당자만)'를 제출해야 함. (제출기간 : 2020.11.30(월)까지)

  ※ Journal 제출/게재 증명서는 서류 제출 기간(2020.10.19 ~ 10.22)에 함께 제출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해당 기간까지

      서류 준비가 되지 않은 학생은 2020.11.30(월) 17:00까지 제출하기 바람.

      (Journal 제출/게재 증명서가 미비 되었다고 하더라도, 접수된 논문심사 신청은 취소 불가가 전제임)

  ※ 졸업내규 변경 내용 확인할 것(변경시기 : 2020-21기부터) : https://bit.ly/3eqFnbF

4. 학위청구등록금 납부기간(수료생) : 112() ~ 3() 16:00 *납부기간 엄수

 * 논문심사 신청 및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후 논문심사신청 취소 및 학위청구등록금 반환 불가

 * 납부기간 이후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불가


 가. 대상 : 학위청구논문 인터넷 신청한 수료생 학위청구등록금 납부(필수) *재학생, 영구수료 제외

    - 정규학기 재학생의 경우 별도의 추가등록할 필요 없음

    - 영구수료생 학위청구논문심사 연장 승인(특례)자는 정규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완료함

 나.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1) 수업료의 7% 또는 (정규등록기간 2% 선납자)수업료의 5% 추가 납부

   2) 학위청구논문 수료연구등록금은 학위청구논문 심사 인터넷신청을 한 수료생만 납부할 수 있음

   3) 고지서 출력 기간 : 112() ~ 3() 예정 *고지서 출력 링크 대학원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 예정

   4) 2014학년도 이전 수료자 중 학위청구등록금 선납자는 0원 등록(해당자)

     - 0원 등록 대상자는 0원 등록금 고지서 지참하여 KEB하나은행(고대점, 하나스퀘어점)에 방문하여 0원 등록

    5) 학위청구등록금을 납부하고 논문심사에 불합격하여 재심사를 요청할 경우 학위청구등록금 재납부

 

  다. 수료연구생 중 수료연구(휴학)자와 학위청구 논문심사 미신청는 학위청구등록금 납부 할 수 없음


5. 논문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 등 입력(심사위원) : 1211()까지

   - 최종 논문심사 완료 후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이 심사결과 및 심사요지를 논문심사페이지에 입력함


6. (도서관홈페이지)논문업로드 : 20201221() ~ 202116() 16:30

  - 도서관홈페이지(https://library.korea.ac.kr) 나의공간 내정보 학위논문제출

7. 제출 : 202114() 6() 16:30 *제출기한 엄수(해당기간 외 제출 불가)

 . 도서관 : 완제본 논문 사본 

 . 소속 대학행정실(학과) : 학위논문제출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

 . 완제본 논문제출

   1)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korea.ac.kr)나의공간 학위논문제출에 논문을 Up-load 하고

     '학위논문제출 확인증을 출력하여 지정된 도서관에 완제본논문을 제출 후 확인증에 날인 받음

    2) 소속 대학행정실(학과)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속표지면+심사완료 검인표지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 * 해당 서류 미제출시 논문 불합격 처리됨

   3) 완제본 ()표지 일자 : 20212월 

      * 완제본 (겉)표기에 학번 표기하지 않도록 함

 . 유의사항

   1) 제출기한을 넘긴 심사서류와 완제본논문은 접수하지 않으며202116() 17:00까지 

     ‘학위논문제출 확인증’, ‘완제본논문 속지복사본’,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 검사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함 *제출 기간 엄수


8. 기타 안내

 . 완제본논문 작성요령

  1) 지식기반포탈시스템(KUPID)지식관리 규정지식 규정/학칙및 대학원홈페이지의 대학원소개

      → 학칙/규정 대학원학칙 일반대학원 시행세칙에 있는 일반대학원  시행세칙4장 제2학위

      논문 심사참조(판형은 46배판임)


 . 논문제목 변경

  1) 완제본논문과 논문심사신청서의 논문제목이 일치하여야 하며, 변경 시 학생이 논문심사신청서

      제목을 포털(KUPID)에서 수정해야함. , 최종심사전까지만 제목 수정이 가능함

  2) 변경방법 : 포탈(KUPID) 로그인 학적/졸업 논문심사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논문제목 변경 후 저장


 . 접수된 논문심사신청() 및 학위청구등록금 취소 및 반환 불가

 . 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 불합격 시

  - 재학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취소 및 반환 불가함

   - 수료생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취소 및 반환 불가, 납부한 학위청구등록금(계열별 수업료의 5%) 및 수료연구등록금

                (계열별 수업료의 2%) 반환 불가


 . 코로나19 감염증관련하여 논문심사장 입실시 마스크 반드시 착용

 ※ 학위논문심사 진행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학과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2-3290-4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