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graduate Notice

제목[중요] 2022-2학기 학사운영계획 안내2022-06-14 18:14
작성자
첨부파일4. 2022-2 학사운영계획 정리표.pdf (132.9KB)

2022학년 제2학기 서울캠퍼스 학부 학사운영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수업의 운영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면수업 개설 운영을 기본으로 합니다.

. 교과목적 및 성격에 따라 비대면 수업형태가 교육효과 및 만족도가 더 높다고 판단되는 경우 비대면/병행(대면&비대면동시) 수업 운영이 가능합니다.

- 수업유형은 대면/비대면/병행(대면&비대면 동시)으로 구분됩니다.

- 대면/비대면의 혼용(주별, 요일별) 방식은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2. 비대면 수업의 운영방식은 실시간 강의를 원칙으로 하며, 녹화강의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이나 전면 온라인 강의 방식에서 온라인강의는 실시간 강의를 원칙으로 합니다.

 

. 녹화강의는 보강 및 시험기간 중의 강의 등 불가피한 경우 또는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준비할 경우 대학 및 교과목 개설 기관의 승인절차를 통해 녹화강의가 허용됩니다.

- 승인받은 녹화강의도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온라인강의의 질적 수준 확보를 위해

1) 강의시간 이전에 강의자료를 업로드하여야 하며,

2) 이번 학기에 새로 녹화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정해진 수업시간에 수강생들과 온라인 학습활동(퀴즈, 토론 등)을 수행해야 합니다.

 

3. 학부 비대면 수업의 요일 및 시간 배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학과 단위로 비대면 강의의 비율을 고려하여 비대면 수업만을 위한 요일과 시간을 배정합니다.

. 시간 배정은 특정 요일의 오전과 오후로 구분합니다.

- 또한, 대학(학과)의 사정에 따라 비대면수업의 비율과 요일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4. 성적평가의 방식은 대면시험을 기본원칙으로 합니다.

시험방식은 대면시험을 원칙으로 하며, 대면시험의 시행을 위해 시험기간은 2주간 시행합니다.

1) 중간시험은 1020일부터 112(고연전 일정에 따라 변경가능성 있음)까지, 기말시험은 128일부터 1221일까지 각각 시행됩니다.

2) 시험기간 중 1주차는 3, 4학년 대상 개설과목의 시험기간이며, 2주차는 1, 2학년 대상 개설과목의 시험기간입니다.

3) 기말시험을 15주차에 시행하는 교과목의 경우 15주 이내에 법정수업일수를 충족해야 합니다.

4) 시험기간 중 시험시간 외의 수업은 수업개설시 정한 형태대로 시행

 

5. 대면수업 및 비대면수업의 강의실 배정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면수업 및 병행(대면&비대면 동시)수업의 강의실 수용인원 100% 이용 가능합니다.(한칸 띄우기, 거리두기 적용 중단)

. 비대면수업은 강의실을 배정하지 않습니다.

. 대면시험 시행 시엔 대학행정실 또는 교과목 개설 기관을 통해 별도의 시험 강의실이 배정될 예정입니다.

 

6. 수업의 방식(수업유형) 및 성적평가의 방식과 시험일정은 수강신청 이전에 수강과목 정보조회 기능을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 수업유형은 대면, 비대면, 병행(대면&비대면 동시)으로 구분되며, 강의계획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수업유형은 원칙적으로 학기 중 변경되지 않습니다.

 

7. 대학원 및 세종 캠퍼스의 경우는 별도의 기준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