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graduate Notice

제목[중요] 2022-1학기 학사운영계획 안내2022-02-25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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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Covid 19 수업운영 대응시나리오(안)(20220307).pdf (1.08MB)

2022.02.25 긴급공지!!!


1. 2022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계획은 기존 안내한 내용과 동일합니다.

2. 다만, 현 코로나19 상황(2월 23일 00시 기준 확진자수 17만명이 넘었고 더블링 여파로 곧 20만명 넘을예정), 외국인 학생의 미입국 문제(비자 문제 등으로 미입국자 700명에 달함. 미국의 '한국여행금지' 권고)및 3월초(학기초) 오미크론 확산이 정점에 달하게 될 점 등을 고려하여 개강일로부터 2주(3월 2일(수)부터 3월 15일(화))에 한해서 기존 대면수업으로 정해진 수업을 병행수업 또는 비대면수업 진행도 가능합니다.


수업 담당 교원께서는 반드시 수강생들과의 의사소통을 통해 사전에 논의하여 주시고 대면/비대면/병행(대면&비대면 동시) 진행 여를 블랙보드 등을 통해 수업 전에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2주 후 별도의 추가 안내가 없을 시 기존 학사운영계획대로 한 학기 동안 적용하여 진행합니다. 교원, 학생 및 대학(부) 및 교과목 개설 기관에서는 붙임의 ​"Covid 19 수업운영 대응 시나리오" 내용을 확인하시어 상황에 맞게 대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 공지글


2022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계획 안내

 

 

2022학년 제1학기 학사운영계획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29일자로 안내하는 본 학사운영계획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수업의 운영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강인원 100명 미만의 수업은 대면수업 운영을 기본으로 하며 비대면 수업 진행도 가능합니다.

. 수강인원 100명 이상의 수업은 비대면수업 또는 병행(대면&비대면 동시)수업을 원칙으로 합니다.

- 수업유형은 대면/비대면/병행(대면&비대면 동시)으로 구분됩니다.

- 대면/비대면의 혼용(주별, 요일별) 방식은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 모든 대면수업은 대학 단위에서 방역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 대학원의 경우 대면수업 또는 병행(대면&비대면 동시)수업을 원칙으로 합니다, 대형강의의 경우 강의실 수급 상황에 따라 비대면수업 진행도 가능하며병행(대면&비대면 동시)수업을 권장합니다.

 

 

2. 비대면 수업의 운영방식은 실시간 강의를 원칙으로 하며, 녹화강의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이나 전면 온라인 강의 방식에서 온라인강의는 실시간 강의를 원칙으로 합니다.

 

. 녹화강의는 보강 및 시험기간 중의 강의 등 불가피한 경우에만 대학 및 교과목 개설 기관의 승인절차를 통해 녹화강의가 허용됩니다.

- 승인받은 녹화강의도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온라인강의의 질적 수준 확보를 위해

1) 강의시간 이전에 강의자료를 업로드하여야 하며,

2) 이번 학기에 새로 녹화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정해진 수업시간에 수강생들과 온라인 학습활동을 하여야 합니다.

 


3. 학부 비대면 수업의 요일 및 시간 배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학과 단위로 비대면 강의의 비율을 고려하여 비대면 수업만을 위한 요일과 시간을 배정합니다.

 

. 시간 배정은 특정 요일의 오전과 오후로 구분합니다.

- 또한, 대학(학과)의 사정에 따라 비대면수업의 비율과 요일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4. 성적평가의 방식은 대면시험을 기본원칙으로 합니다.

 

. 시험방식은 대면시험을 원칙으로 하며, 대면시험의 시행을 위해 시험기간은 2주간 시행합니다.

1) 중간시험은 420일부터 53일까지, 기말시험은 68일부터 621까지 각각 시행됩니다.

2) 시험기간 중 1주차는 3, 4학년 대상 개설과목의 시험기간이며, 2주차는 1, 2학년 대상 개설과목의 시험기간입니다. , 대학원은 학과별 사정을 고려하여 시행합니다.

3) 기말시험을 15주차에 시행하는 교과목의 경우 15주 이내에 법정수업일수를 충족해야 합니다.

4) 시험기간 중 시험시간 외의 수업은 온라인으로 강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대면수업 및 비대면수업의 강의실 배정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대면수업 및 병행(대면&비대면 동시)수업의 강의실 수용인원 기준은 한 칸 띄우기 또는 칸막이 설치 시에는 한 칸 띄우기를 적용하지 않고 강의실 내 좌석 수대로 배정합니다.

. 비대면수업은 강의실을 배정하지 않습니다.

 

. 대면시험 시행 시엔 대학행정실 또는 교과목 개설 기관을 통해 별도의 시험강의실이 배정될 예정입니다.

 

6. 수업의 방식(수업유형) 및 성적평가의 방식과 시험일정은 수강신청 이전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 수업유형은 대면, 비대면, 병행(대면&비대면 동시)으로 구분되며, 강의계획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담당 교원에 따라 기존 강의계획안에 표기된 수업유형과 다르게 진행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담당 교원의 안내에 따라주십시오.)

. 수업유형은 원칙적으로 학기 중 변경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