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graduate Notice

제목[수강] 2021-2학기 수강희망과목 처리결과 안내(전공)2021-08-11 14:40
작성자

지난 수강희망과목 등록기간동안 신청한 과목의 수강처리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분반 간 균형이나 강의계획에 맞는 효율적인 수업 운용, 한정된 강의실 크기 등과 같은 이유로 수강탈락이 발생한 강좌들이 있습니다.



 

 화공생명공학종합설계1(송광호)

: 현재 수강을 희망하는 4학년만으로도 정원을 초과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3학년을 위한 추가적인 티오 증원은 없을 예정입니다. 


화공생명공학종합설계2(봉기완)

: 해당 수업은 자대 대학원 진학이 예정된 학부연구생만 수강가능합니다. 자대학원 타학과 진학이나 타대학원 진학의 경우엔 수강이 불가합니다. 

* 본 학과에서 개설된 전공수업들의 경우, 교환티오는 전체정정 기간 때도 풀리지 않습니다. 본교 티오가 다 찼는데도 나중에 교환 티오가 추가적으로 풀릴 것이라 생각하고 계속 기다리면서 수강신청 때를 놓치는 학생들이 더러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념해주십시오.

 

 

* 우선순위기반 추첨제도 ★★★

 

작년부터 수강희망과목 등록에 추첨제가 도입되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정원을 초과한 과목은 모든 신청자가 수강희망과목 등록에서 탈락하였지만 본 제도 하에서는 제한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정원의 20% 내에서 우선순위기반 추첨을 진행합니다. (If the class quota exceeds, the priority-based draw will be carried out within the 20% of its quota.)

, ‘탈락의 경우 모든 학생이 탈락하는 것이 아니라, 우선순위에 기반한 추첨으로 정원 20%까지는 등록이 확정됩니다.

예를 들어 정원 40명 과목에 45명이 수강희망을 하였을 경우 40명의 20%에 해당하는 8명은 추첨되어 수강희망과목 등록이 됩니다.

 

수강탈락이 발생한 해당과목들은 817()부터 시작되는 학년별 수강신청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수강등록하시기 바랍니다. 812() 17시부터 수강포털에서 신청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본인이 추첨배정 20%안에 들어가는지도 그때 확인가능).

 

학년별 수강신청 일정 및 관련 안내는 지난 공지사항을 참조하십시오.

 수강신청관련 유의사항(전공) 다시보기

2021-2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 다시보기



화공생명공학 행정실(담당:이경민)

02-3290-4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