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graduate Notice

제목[졸업] 2023년 2월 졸업사정 안내2023-01-03 15:26
작성자

2023학년도 2월 졸업사정 대상자들은 다음 안내사항을 읽어보고 해당사항을 꼭 이행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2월에 졸업을 하지 않아도 일단 대상자로 선발된 학생들은 모두 이번 졸업사정을 받아야 합니다.

 

졸업사정 일정 안내


2023년 2월 졸업사정이 아래와 같은 일정대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추후 일정에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음)

 

1. 2022-2학기 성적 확정 2023.1.5.(목) 12:00

2. 확정된 성적이 반영된 졸업사정표 확인 가능 2023.1.9(월) 17시부터

어디서 확인하나? kupid포털/학적졸업/졸업정보/졸업사정표

(이때 졸업사정표 및 졸업요구조건 취득현황 확인 후 이의사항은 학과행정실로 문의할 것)

3. 졸업예정자로 분류된 최종 명단의 학생들에게 문자 발송 2023.1.11.(수예정

이 문자를 받는 학생은 2023년 2월 졸업사정 대상자임을 알려드립니다.”

4. ★★★ 행정실에서 졸업사정 대상자들에게 졸업사정 현황을 묻는 문자 발송발송된 문자에 응답하기 2023.1.12.(목오전 11~1.13(금자정

  


*용어정리

[졸업불가] - 학점이 미이수되어 수료 및 졸업 모두 불가능한 자

[졸업확정] - 학점이수완료졸업요건(공인영어외국인 및 재외국민12년 과정의 경우 한국어성적졸업논문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 등모두 충족

[신규수료] - 이번 학기 학점이수완료졸업요건(공인영어외국인 및 재외국민12년 과정의 경우 한국어성적졸업논문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 등미제출자

[계속수료] - 기수료자졸업요건(공인영어외국인 및 재외국민12년 과정의 경우 한국어성적졸업논문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 등미제출자

 

설문이 1월 12일 ~ 1월 13단 이틀 동안만 진행됨을 유의하시어 반드시 기한 내 응답을 완료해주십시오.

 

1.12(화), 문자로 수신된 구글 설문지 URL 링크(https://forms.gle/7z3proDMrgvASzrX8)에 접속 후 본인의 졸업사정 현황을 답해주십시오이는 졸업 의사여부와 졸업 불가 시 그 사유를 본인 스스로가 정확히 인지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아주 중요한 절차입니다.★★★

 

FAQ. 전 이번에 졸업하지 않는데도 응답해야하나요?

수료자나 초과학기이수예정자들도 문자를 받으면 꼭 응답해주십시오어떤 사유로 졸업을 하지 않는지 답하면 됩니다.

 

5. 학과 행정실 졸업사정 : 2023.1.18.(수)~1.25(수)

학생 분의 구글 응답을 바탕으로 학과 행정실에서 졸업사정을 진행문제가 있을 경우 해당학생에게 개별적으로 전화드릴 예정입니다이 기간 동안 행정실에서 전화가 오면 바로 받아주십시오.

 

6. 행정실에서 최종 졸업사정 결과를 문자로 개별 발송 예정 : 2023.1.30(월)

ex:“이 문자를 받으시는 학생은 2023년 2월 졸업확정입니다.”

이 문자를 받으시는 학생은 학점 미이수로 졸업이 불가합니다.”

이 문자를 받으시는 학생은 졸업요구조건 미제출로 계속 수료 유지됩니다.”

이 문자를 받으시는 학생은 2023년 2월부로 신규수료입니다.”

 

7. 졸업판정 조회기간 : 2023.2.13.(월)~2023.2.15.(수) ‘포탈에서 졸업여부 확인 가능

 

8. 졸업증서 교부 : 2023.2.24.(금학과 행정실에서 개별 수령 or 학과 학위수여식에서 수령

(학위수여식이 개최되지 않으면 학과 행정실 개별 수령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어떤 식으로 진행할지 여부는 2월초, 졸업자들을 대상으로 별도 안내드리겠습니다.)

 

※ 겨울계절 수강생들의 경우 졸업사정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겨울계절수업 성적확정 : 2023.1.27.(금) 17:00

확정된 성적이 반영된 졸업사정표 출력 가능 : 2023.1.30.(월) 18:00~

행정실에서 최종 졸업사정 결과를 문자로 개별 발송 예정 : 2023.1.31(화)

 

. 

영어성적”, “핵심 교양 인정원” 제출 기한 피치 못한 사정(ex:  영어 성적결과가 늦게 나옴)으로 12월말까지 제출하지 못한 학생은아무리 늦어도 2023.1.13.(금) 17시까지 행정실(신공학관 834)로 방문 제출해주십시오.

 

포털시스템 개인정보 확인 및 정비

 

1) 개인 연락처 수정

졸업과 관련한 긴급 연락을 위해 포털시스템의 학적사항 수정에서 잘못 기재된 개인정보(전화번호, E-mail )를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영문성명 정정

여권의 영문명과 학적부 상의 영문명이 다를 경우학부사무실에 방문하여 기재사항정정원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예 홍길동일 경우 ⇨ HONG, GIL DONG 혹은 HONG, GILDONG로 표준화)

1) ‘성,(콤마) 이름’ 형식으로 쓰고, 성은 대문자로 모두 기재. (Last name in Capital letters, First Names in order)

2) 이름 첫 글자는 대문자로 시작하며, 자유롭게 표기 (First letter of first names should be written in capital letter)

예) HONG, Gildong / HONG, GIL DONG / HONG, GILDONG 등.

※ 영문명변경시에는 여권스캔본을 첨부할 것 (주민등록초본은 불필요함)

※ 유학 준비 등 해외 서류 제출 시 여권의 영문명이 불일치 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음졸업 후엔 수정 불가

 

화공생명공학과 행정실 (담당 이경민)

02-3290-4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