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graduate Notice

제목[수강/필독] 개강후 2주간 온라인강좌 진행 안내2020-03-09 11:38
작성자

코로나 19 관련, 개강이 2주 연기되며 아래처럼 학사 일정이 변경된 바 있습니다.

 

2020학년도 1학기 주요 학사일정 변경

- 개강 : 316()

- 종강 : 626()

 

바이러스 전파 및 확산을 막기 위해 개강 후 2주간은 온라인강좌로 진행될 예정입니다.(Owing to the spread of COVID-19, online classes will be provided in the first two weeks of this semester.) 모두의 안전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온라인강좌는 크게 아래 2가지 형태로 진행됩니다.

- 실시간원격화상 시청 : 정해진 강의시간에 실시간으로 강의 시청

- 강의영상녹화 시청 : 이미 녹화된 영상을 사후 신청

 

2020년도 1학기 화공생명공학과에서 개설된 수업들의 온라인강좌 형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변경사항

 - 미생물생명공학(이지원) : 2020.03.09 ALL 실시간 원격화상으로 변경​ 

 - 유기화학1(방준하) : 2020.03.11. 강의영상녹화로 변경

    



은 온라인강좌 형태라고 해도, 또 각 강좌별 어떤 플랫폼콘텐츠를 활용하는지에 따라 접근법이나 사용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온라인 강의 관련 자세한 안내는 수강 강좌별로 Blackboard 사이트 (https://kulms.korea.ac.kr/)의 공지사항 게시판을 반드시 필독하십시오. 또한 갑작스러운 사정으로 위에 공지된 온라인강좌 형태가 변동되는 수업이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수업전날 다시 한 번 해당 강좌의 블랙보드 공지사항을 확인하십시오.

 

 

청강관련

 

아직 등록되어 있지는 않지만 정정기간을 이용해 수강 신청할 수업이 있다면, 해당 수업의 담당교수님에게 미리 이메일로 블랙보드 청강생 등록을 요청해야 합니다. 그래야 정정기간에 정식으로 수강 신청하여 해당수업에 등록되기 전, 블랙보드에서 온라인강좌를 들을 수 있을 겁니다. 청강이 필요한 수업이 있다면, 담당 교수님에게 연락하여 청강생등록을 요청하세요.

 

또한 각 수업별 담당조교의 이메일 정보를 아래와 같이 붙이오니 수업관련 기타 문의는 담당조교에게 해주세요.

    

   

※ 실시간 강의를 수강할 때 유의할 점

: 교수자 허락 없는 강의녹화 및 배포: 교수님의 동의 없이 온라인 강의를 녹화, 타인과 공유, 타인에게 판매하는 하는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기본적으로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경우는 크롬이 아니라 사파리(Safari)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강의에 집중할 수 있는 조용한 공간을 찾기 바랍니다. 인터넷 접속은 빠르고, 원활한 곳이어야 합니다. (* 수업 전 사전 확인 필요)

 

(3) 모바일 기기로도 수강이 가능하지만 가급적 성능 좋은 컴퓨터 이용을 권장합니다.

 

(4) 어학수업, 세미나 수업 등 상호 작용이 잦은 수업의 경우 마이크가 필요합니다. 웹캠이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강의 시간 전 마이크와 웹캠이 잘 작동되는지 확인 바랍니다.

 

(5) 실시간 강의의 경우 각 과목의 온라인 강의실이 어디인지 (유튜브, 블랙보드) 블랙보드 또는 메일을 통해 확인하십시오. 교수님께서 공지해 주실 것입니다.

 

(6) 교수님이 주신 URL을 통해 온라인 강의실에 입장하는 경우, 이름 기입을 요청받을 수 있습니다. 동명이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본인의 실명+학번으로 입장하기 바랍니다(홍길동2020000212). 교수님이 출석체크를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7) 실시간 강의 입장에 몇 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강의 시작 5-10분 전 미리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화공생명공학과 행정실

02-3290-4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