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graduate Notice

제목[중요] 2020-2학기 CBE학부연구원 선발 공고2020-07-16 16:43
작성자

2020-2학기 화공생명공학과 CBE-학부연구원 선발 공고안

 

공고일 : 2020.07.16

 

2019-2학기부터 시작된 CBE-학부연구원제도는 기존 각 연구실에서 자율적으로 시행되고 있던 학부연구생제도와는 다른 학과의 공식적인 제도라 할 수 있습니다. 미리 각 연구실에서 연구 주제를 공지하고 주제에 대해 관심 있는 학부생들을 공개 선발한다는 점, 그리고 학과장 명의의 정식 수료증이 발급된다는 점에서 조금 다릅니다.

 

참고로 기존의 개별적인 학부연구생 제도는 유지됩니다. 시기가 안 맞아서 CBE-학부연구원 신청을 할 수 없는 학생, 혹은 신청했지만 선발이 되지 않은 학생들은 원하는 경우 개별적으로 교수님께 문의 드려 일반 학부연구생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CBE-학부연구원 TO는 연구 주제당 1명이지만, 학부연구생 TO는 연구실마다 자율적으로 정해질 것입니다. 꼭 개별적으로 문의를 해서 알아보시길 권장합니다.


1. 취지

- 선발을 거친 우수 학부생들에게 최근 화공생명공학 분야의 연구 및 관련 기술 변화를 선행적으로 경험하게 함으로써 향후 학부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시키고자 함.

 

2. 선발 방법 및 자격

- 각 교수 실험실 별로 최대 2개의 주제를 공지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이 직접 교수님들과 개별 접촉하여 주제별 1인을 선발함. (실험실별로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지원 자격은 화공생명공학과 3-4학년 재학생

 


3. 신청기한 : 2020.7.31.()

   

4. 신청방법 : 아래 안내된 교수님 메일주소로 직접 컨택 By Email

 


5. 혜택사항

- CBE-학부연구원으로의 활동은 대학원 진학과 무관하며, 1년 이상 활동하는 경우, 활동내역을 명시한 CBE-학부연구원 경력증명서를 화공생명공학과 학과장 명의로 발급함.

- 매달 인건비 지급은 각 교수 실험실별로 결정함.

- CBE-학부 연구원의 국내/해외 세미나 참여를 장려하나, 지원 여부는 각 교수 실험실별로 결정함.

 

6. 학부 연구원 운영 방법

- 연구 주제는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변경이 가능함.

- 기참여하고 있는 CBE-학부연구원이 실험실 변경을 원할 경우, 다시 지원 가능함.

- CBE-학부연구원 기간 도중 본인 의사에 따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음.

- 지도교수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CBE-학부연구원 자격을 해촉할 수 있음.

- 기타 모든 운영방법은 각 교수 실험실별로 개별적임.

 

7. 참고사항

- CBE-학부연구원으로 등록되지 않은 학생도 학년에 관계없이 교수와 협의하여 개별적인 연구 참여가 가능함. 다만, 4항의 경력증명서는 발급되지 않음.

 

8. 기타 문의사항

- 참여하고자 하는 실험실의 담당 교수에게 e-mail로 직접 문의할 것

 

아래 각 연구실별 연구주제 리스트를 참고해주십시오. 학부연구원으로 선발을 희망하는 학생분은 아래 연구주제 중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하여 해당 연구실(교수님)로 직접 컨택하면 됩니다. 화공생명공학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