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graduate Notice

제목2017년도 2학기 휴복학 신청 안내2018-01-03 14:43
작성자
첨부파일전역예정증명서 및 서약서.hwp (16.5KB)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및 서약서.hwp (18.5KB)

[17-07-21]

 
1. 신청기간 : 2017. 8. 1() 10:00 ~ 8. 25 () 17:00
http://portal.korea.ac.kr/학적졸업/학적사항/복학 신청 에서 학생 본인이 직접 신청

 
2. 복학 절차 안내


구분
내용
신청방법
비고
휴학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승인
 
군 입대 휴학
인터넷 신청 입영통지서(스캔) 첨부
기타서류 첨부시 미승인
 
군제대후 일반휴학
인터넷 신청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 중 택일하여 스캔본 첨부
기타서류 첨부시 (ex:병역증, 복무확인서, 전역장) 미승인
복학
일반복학
인터넷 신청(첨부서류 없음) 승인
 
군 제대 복학
인터넷 신청 전역증, 병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 중 택일하여 스캔본 첨부
전역예정자는 첨부의 전역에정증명서 및 서약서,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및 서약서 (첨부문서외는 미승인)
군필자 복학생은 예비군 전입신고를 http://portal.korea.ac.kr / 정보생활 / 예비군 전입신고에서 필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FAQ. 휴복학 신청기간 전에 군입대를 하는 관계로 제가 직접 휴학신청을 할 수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휴복학 신청기간인 81일 이전에 군입대를 하시는 학생께서는 입영통지서 사본을 학과사무실(신공학관 834호)로 방문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3.  휴복학 신청절차 변경
변경 전
변경 후
학생 portal 신청 원스톱서비스센터 확정
학생 portal 신청 지도교수 승인
학과행정실 확인


앞으로는 학생의 휴복학 신청 후, 지도교수님의 승인이 있어야 신청이 처리됩니다. 따라서 휴복학 신청이 처리되기까지 지도교수님 승인이 언제 나느냐에 따라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그 외 학생 분들의 신청절차에는 변동 없으니 혼란 없으시기 바랍니다. 학생분들은 예전과 똑같이 휴복학 신청을 포털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FAQ. 휴복학 신청을 하고 나서 제가 따로 교수님에게 전화나 메일로 연락을 드려 승인을 부탁해야 하는 건가요?
: 학생이 포털로 휴학이나 복학신청을 하면 해당 지도교수님에게 자동으로 이메일 알람이 갑니다. 학생분이 구태여 따로 연락을 드리지 않아도 지도교수님이 학생의 신청여부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붙임   1. 전역예정증명서 및 서약서 1.
             2. 사회복무요원 복무확인서 및 서약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