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from Our Students

글보기
제목윤지수(15학번), 제 19회 한국화학공학회 생명공학 경시대회에서 장려상 수상2018-12-23 03:24
작성자





제 19회 한국화학공학회 생명공학 경시대회에서 15학번 윤지수 학생(지도교수 : 오민규)이 장려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한국화학공학회 생명공학 경시대회는 LG화학의 후원과 생물화공부분위원회 주관으로 화학공학, 생물공학 및 생명공학 관련 학과의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생명공학 분야를 이끌어나갈 우수한 인재들을 발굴하고 격려함으로써 인적 저변을 확대하고 해당분야에 대한 관심을 고조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되었습니다.

 

지난 2018년 9월 15일(토), 19회 경시대회가 KAIST 생명화학공학과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예년과 같이 분자생물학, 응용미생물학, 효소공학, 생물분리정제 및 배양 및 생물반응공학 다섯 과목의 문제들이 출제되었고, 학생들은 이 중 네 과목을 선택하여 풀이하였습니다. 올해에는 전국 18개 대학에서 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2시간 반 동안 열띤 지혜의 경쟁을 펼쳤습니다.

 

시상식은 12월 21일, 서울 마곡에 있는 LG화학 연구소에서 진행되었으며 수상자들은 LG화학 생명과학분야 연구소장님을 비롯한 핵심 연구진들로부터 직접 생명공학 분야의 최신 연구에 대해 소개받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윤지수 학생의 수상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한국화학공학회 공지사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