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우회장 인사말 2020-01-31T15:22:57+00:00

교우회장 인사말

인사드립니다.

고려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선후배 교우님, 교수님, 그리고 재학생 여러분 !

제 15대 교우회장을 맡게된 81학번 이한응 동문입니다.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교우회에 자주 참석하지 못했던 제가 교우회 총회에서 교우회장이라는 큰 역할을 맡게 되어 부담이 큽니다. 하지만, 선배님들에게 받았던 사랑을 후배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 생각하고 역할을 맡았습니다. 제가 취임하면서 내세운 모토가 ‘교우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교우회’ 입니다. 교우회 행사에 참석하는 모든 이들이 웃으며 참석하고 돌아갈 때도 기쁜 마음으로 귀가할 수 있는 모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그간 교우회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셨던 선배 교우회장님들과 사무국에서 함께 봉사한 후배 교우들 그리고 물심양면 협조를 아끼지 않아주신 학과장님들을 비롯한 교수님들과 학과행정실, 학생회와 재학생들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화공생명공학과 교우회는 다른 어느 학과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있는 교우회로 발전하였습니다. 특히 멘토링과 전문가 교우초청 강연 등 사업은 재학생들에게는 소중한 기회가 됨음 물론 멘토로 참여하는 선배들에게도 보람과 즐거움을 느끼게 해 주는 대표적인 사업으로 자리메김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포토존 설치와 풍족한 경품 추첨을 통해 함께 참여하는 재미를 더했으니 교우들과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합니다.

교우회는 또한 학번대표 모임인 “화통회”를 통해 교우들의 모임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골프 동호 교우들의 골프회 모임 그리고 공대 교우들과 함께하는 등산 모임 등 다양한 소모임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교우들이 즐겁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하고자 합니다.

2019년에는 처음으로 골프 모임에 참석했던 00학번 후배로부터 “약간 불편할지 알았는데. 선배님들이 너무 허물없이 대해 주셔서 편했습니다”라고 해서 좋았고, 산행에 어린 딸을 데려 온 후배와 함께 아이들 얘기도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모임 참석이 혹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어색함은 버리시고 항상 열려있는 화공생명공학과 교우회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남은 교우회장 임기 동안 교우회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교우회 사무국을 대신해서 교우회 활동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화공생명공학과 교수님들, 여러 교우님들 그리고 재학생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모두 희망찬 2020년 되십시오.

15대 교우회장 81학번 이 한 응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