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 Hot

글보기
제목이지원 교수, 과학의 날 과학기술훈장 '진보장' 수상2022-04-26 14:00
작성자


이지원 교수, 과학의 날 과학기술훈장 '진보장' 수상 



 

정부는 제55회 과학의 날과 제67회 정보통신의 날을 맞아 4월 21일 오후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2 과학·정보통신인의 날 기념식'을 2년 만에 처음으로 대면행사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국민과 함께 미래를 향한 도전과 혁신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 진흥 및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유공자 140여명에 대한 정부포상이 진행되었습니다.

고려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이지원 교수님은 암 면역 치료, 스마트 나노메디신 분야의 신기술 개발로 스타트-업 공동 창업 및 기술 상용화 적극 추진, 한국생물공학회 회장 역임 등 생물공학 학문발전 및 산업화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인정 받아, 과학기술훈장 '진보장'을 수상하였습니다.


이지원 교수님은 지난 20년간의 연구 기간동안 암 면역 치료/진단 및 스마트 나노메디신 분야의 세계적 기술개발 성과 업적을 달성하였습니다. 특히 면역항암제, 면역진단, 스마트 나노메디신 분야의 신기술 개발 등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연구 결과를 세계 최고 수준의 해외 학술지인 Nature Catalysis, Nature Nanotechnology, Advanced Materials을 포함하여 다수의 SCI 등재 해외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여 지적재산권을 확보하였으며, 기술 이전을 통해 독자기술 기반의 벤처/스타트-업 공동 창업 및 최고기술개발책임자로서 기술 사용화를 적극 추진하여 원천 기술 상업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생물공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국제학술대회 기조 강연 등의 활발한 대외 활동을 통해 관련 분야의 발전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관련 기사  https://www.news1.kr/articles/?4656476